vscode로 편집만 하던 리눅스 app을 원격 디버깅 해보기.
sudo apt install build-essential gdb gdb-multiarch
vscode 로 폴더 열기.
.vscode 폴더에 3개의 파일 만들기.
launch.json
{
    "version": "0.2.0",
    "configurations": [
        {
            "name": "GDB-Debug",
            "type": "cppdbg",
            "request": "launch",
            "program": "${config:BINARY}",
            "args": [],
            "stopAtEntry": true,
            "cwd": "${workspaceFolder}",
            "environment": [],
            "console": "integratedTerminal",
            "MIMode": "gdb",
            "targetArchitecture": "arm",
            "preLaunchTask": "deploy",
            "setupCommands": [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"description": "Pretty-printing for gdb",
                    "text": "-enable-pretty-printing",
                    "ignoreFailures": true,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],
            "miDebuggerPath": "/usr/bin/gdb-multiarch",
            "miDebuggerServerAddress": "${config:TARGET_IP}:${config:DEBUG_PORT}",
        }
    ]
}
settings.json
{
    "TARGET_IP":"192.168.25.53",
    "DEBUG_PORT":"6666",
    "BINARY":"s1app3",
    "SDK_DIR":"/home/happycpu/work/wrlinux/sdk/environment-setup-cortexa7t2hf-neon-vfpv4-wrs-linux-gnueabi",
}
tasks.json
{
    // See https://go.microsoft.com/fwlink/?LinkId=733558
    // for the documentation about the tasks.json format
    "version": "2.0.0",
    "tasks": [
        {
            "label": "cross-compile",
            "type": "shell",
            "command": "sh",
            "args": [
                "cross-compile.sh",
                "${config:SDK_DIR}",
            ],
            "problemMatcher": [],
            "group": {
                "kind": "build",
                "isDefault": true
            }
        },
        {
            "label": "deploy",
            "isBackground": true,
            "type": "shell",
            "command": "sh",
            "args": [
                "deploy.sh",
                "${config:TARGET_IP}",
                "${config:DEBUG_PORT}",
                "${config:BINARY}"
            ],
            "problemMatcher": {
                "base": "$gcc",
                "background": {
                    "activeOnStart": true,
                    "beginsPattern": "${config:BINARY}",
                    "endsPattern": "Listening on port [0-9]{4}"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,
            "dependsOn": [
                "cross-compile"
            ],
        },
    ]
}
스크립트파일2개 추가.
cross-compile.sh
#!/bin/bash
SDK_DIR="$1"
. ${SDK_DIR}
cmake .
make clean; make -j$(nproc)
*yocto 의 sdk를 source 하여주는 행위와 cmake파일 생성하고 make까지 함.
deploy.sh
#!/bin/bash
DEST_IP="$1"
DEBUG_PORT="$2"
BINARY="$3"
DEST_DIR="/root"
# kill gdbserver on tx8m and delete old binary
ssh root@${DEST_IP} "sh -c '/usr/bin/killall -q gdbserver; rm -rf ${DEST_DIR}/${BINARY}  exit 0'"
# send binary to target
scp ${BINARY} root@${DEST_IP}:${DEST_DIR}/${BINARY}
# start gdbserver on target
ssh -t root@${DEST_IP} "sh -c 'cd ${DEST_DIR}; gdbserver localhost:${DEBUG_PORT} ${BINARY}'"
*DEST_DIR은 타겟보드의 실행파일 위치.
[원문]https://karo-electronics.github.io/docs/software-documentation/vscode/index.html#